마이크로시스 차량용 H13 헤파필터 후기 뭐임마 다툴래염?

예전에 겨울되면 써야지 하고 사놓은 필터다. 

다른 사이트 리뷰를 보니 공기압이 좀 있어서 바람이 약해진다 라는게 있긴했는데, 것보단 잘막아주는게 우선이라...

예전에 루프트꺼를 끼운적이 있는데, 그때는 pm2.5기준 외부 80에 실내 30정도가 유지되었다. 아마 말리부용이라 안맞았나봄.

어쨋든 결과를 보자


겁나 비싼건 마찬가지다.

대충 뜯어보면 저렇게 케이스가 있고, 활성탄 필터가 있다. 루프트가 가장 큰 단점이 통풍은 잘되지만 냄새는 못막는다는 건데..

뜯을때 마다 느끼는거지만. 유럽놈들은 왜 이렇게 설계를 했는지... 어쨋든 3M꺼를 뽑고 갈아 끼우고 테스트를 진행했다.

외부 현재 PM2.5 87.2

실외 공기 유입모드로 풀파워로 돌리고 약 1분. 8까지 내려갔다.

일단 초기 성적은 합격. 두번째 냄새 확인을 위해 다음날 김포로 출동.

냄새나기 좋은 시골길 + 강가로 돌고왔다. 마침 앞에 덤프트럭도 엄청 많고 해서 테스트 하기 좋은 상황.

결론적으로 매연냄새나 기타 거름냄새가 전혀 나지 않아 까먹고있었다. 

냄새잡는건 합격인듯.

단점은 확실히 풍량이 줄었다는거 정도.

덧글

  • 은이 2020/01/14 09:36 # 답글

    필터 성능은 좋은데 확실히 풍량이 한칸정도 약하게 나오는거 같더군. 저 꺼먼 한 겹이 필터성능 향상 + 풍량 약화에 한몫하는 듯
    내가 바꾼건 수치 내려가는건 살짝 더딘데 풍량과 성능은 만족, 냄새도 일단 괜찮더라 ㅇㅇ 괜찮은듯.
    근데 깨알같이 잘못 들어간 경로가..!?
  • 떠리 2020/01/14 10:54 #

    그러하다 잘못들어간게 두번이지.
    일단 디젤뒤에서 냄새를 맡아보거나, 거름냄새나는 동네에서 돌려보면 알듯
  • 천하귀남 2020/01/14 17:06 # 답글

    한가지 궁금한것이 이런 고급필터는 보통 1년을 교체 주기로 잡던데 1년간 성능 유지가 되나요?
  • 떠리 2020/01/14 18:39 #

    작년 12월에 끼운결과 3월까지가 한계였던걸로...
    3월쯤 되니 먼지냄새가 들어오더라구요..
    일주일중에 운전은 최소 4번 정도 1년 1만정도 기준입니다.
  • 은이 2020/01/15 10:09 #

    저런 필터의 선구자였던 L모 필터를 1년만에 교체 했는데,
    초기엔 pm2.5 한자리 성능 나오던 필터가, 주행량 얼마 안되는데도 (5천쯤 뛰었나..) pm2.5 가 20중반에서 안내려 가더군요.
    먼지 필터 성능은 아무리 주행량이 적다해도 길어야 1년같습니다.
    탈취성능은 그보다 더 빨리 약해지는 부분이라.. 3개월 정도만 되어도 크게 떨어지죠.
  • 천하귀남 2020/01/15 17:28 #

    두분 답변 감사드립니다. 귀한 참고가 되었습니다. ^^
댓글 입력 영역